두 번의 발매 연기 끝에 드디어 7월 11일 날 발매됩니다. 이번작 리제네레이션은 2004년 나온 프린세스 메이커2 리파인을 기반으로 제작 되었지만 게임내 들어가는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은 93년에 처음으로 발매된 버전과 비슷한 느낌이 나도록 새롭게 제작했다고 합니다. 원작을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플레이어는 별에게 받은 딸의 아버지가 되어 10살에서 18살까지 딸을 키워내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번 리제너레이션 추가된 요소로는 딸의 상태를 나타내는 파라미터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파라미터를 통해 딸이 스테이터스를 상시 확인 가능해 전보다 더 편리하게 딸을 원하는 방향으로 육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원작을 즐겨 하셨다면 11일 날 추억을 떠올리며 플레이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4 & 5 버전에서는 가슴 사이즈를 변경시켜 줬던 아이템 풍요함과 아버지와 결혼 집사와 결혼 엔딩이 삭제된다고 합니다. 소니는 윤리적 기준 준수를 이유로 들었는데요. 이런 콘텐츠 변경 때문에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은 8월 8일로 출시일까지 연기됐습니다.
다행히 프린세스 메이커 2 리제네레이션 닌텐도 스위치 스팀 버전은 기존 예고대로 7월 11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스위치와 PC 버전에서는 콘텐츠 변경 없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타이틀명 : 프린세스 메이커2 리제네레이션
기종 : PS4, PS5, NS, PC
장르 : 육성 시뮬레이션
발매일 : 2014년 7월 11일